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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심하세요]

인사관리와 교육/훈련

글쓴이 : 탈무드 날짜 : 2011-10-09 (일) 15:51 조회 : 1837
인사관리와 교육/훈련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오늘날 식당과 같은 서비스업의 성패는 서비스의 질에 달려있다고 할 정도로 고객만족, 고객감동이 성공을 위한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먼저 음식의 맛이나 분위기에 의해 고객만족이 이루어진다면 직원의 마음가짐, 인정, 배려 등에 의해 고객감동의 단계에 이르게 된다
직원 채용 시 유의할 점은 직무의 명확성과 우리 점포의 이상적인 연령층인 단골고객에게 적합한가를 고려해야 한다 직원채용 시 핵심은 성실한 인재, 밝은 성격, 배우려는 마음가짐, 성장 잠재력이 있는 직원을 채용해야 한다.
 
직원 정착률을 높이는 방법
1.      직원의 자질과 역량은 경영주가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직원을 대하는가에 의해 크게 죄우하기때문에먼저 믿어주고 서비스메뉴 정도는 재량껏맡겨주고 (기본 서비스 메뉴) 초과매출의 일부는 보너스도 나눠주는 (인센티브 제 주 1회 정산이나 당일 날 포상, 팀장 포상(경쟁률을 높이기 위한)등 직원의 기를 살려주고 경영주는 직원의 자질 향상과 장기근무를 위해서 교육, 훈련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해야 한다.
2.      직원의 일반적인 불만사항은 경영주와의 마찰 또는 무관심에서 비롯된다. 잦은 대화가 필요하고 공정한 평가와 비전제시 등으로 동기부여를 갖게 만들자
3.      직원의 근무의욕 고취와 자존심을 만족시켜주는 기본 근무시간을 확립 해 준다. 연장근무 시에는 반드시 사전에 동의를 구하고 보상해야 한다
4.      매월 모범사원선정에 따라 포상. 승진 등의 기대감과 소속감으로 스스로 정찰률을 높일 수 있게 환경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5.      1년 미만의 입사자는 3개월 단위로 급여책정을 조정해 주어 근무의욕을 고취시켜 준다. ( 급여수준을 결정할 때 기술수준이나 직종/직무별로 차등지급 하기 위해 본봉 + 수당으로 구분해서 지급한다)
6.      직원의 휴게실이나 주방의 에어컨 설치 등 보다 나은 직업환경 개선해주고 명확한 근무수칙을 만들어서 지켜나간다면 직원간의 불평불만이 줄어들고 점포의 이미지 개선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
 
[출처] 외식창업컨설팅: http://cafe.naver.com/mama2002

돌콩이 2011-10-12 (수) 23:15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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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스마 2011-10-13 (목) 11:48
참 좋은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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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선 2011-10-24 (월) 08:02
잘 읽었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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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따라 2011-10-24 (월) 19:3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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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소리 2011-11-09 (수) 14:13
좋은글 입니다.
근데 사람을 내입맛대로 고를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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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염444 2011-11-20 (일) 09:3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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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찐넘 2011-12-13 (화) 12:50
좋은글 이제야 읽었네요.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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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구칠구 2012-01-17 (화) 19:04
지금 읽어도 유익한 내용입니다.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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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마 2012-02-11 (토) 15:12
좋은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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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방석 2012-04-25 (수) 00:05
좋은글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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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른다 2012-05-30 (수) 18:16
참 좋은내용 이내요 ,,,스크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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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티혁 2012-09-10 (월) 14:07
대부분 3개월 미만에 이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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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야시 2012-10-13 (토) 09:05
잘 읽었습니다. 3개월마다라는 부분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나머지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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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음 2012-10-22 (월) 17:13
좋은 내용 잘 읽었습니다.
좋은 정보 도움이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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