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쿡-외식창업경영지원센터
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클럽소개  |
커뮤니티
|  외식창업정보   |  외식시장   |  영업전문레시피
인기검색어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커뮤니티 메뉴
  · 공지사항(신입필독)
  · 클럽에게바란다
  · 요맛 이벤트
  · 포인트경매
  · 경매참여신청
  · 외식창업요리교육
  · 신입회원인사
  · 경영토론/정보나눔
  · 외식경영/사는이야기 
  · 외식경영/장사노하우
  · 외식창업질문답변
  · 식당창업과정등록
  · 식당창업성공실패수기
  · 식재료시세정보공유
  · 식재료판매처소개
  · 우리클럽맛집소개
  · 대박맛집소개
  · 회원님들사진
손님 (40.♡.167.190)
손님 (42.♡.137.44)
손님 (42.♡.161.49)
손님 (106.♡.157.106)
손님 (42.♡.136.76)
손님 (42.♡.160.46)
손님 (42.♡.136.73)
손님 (42.♡.160.23)
손님 (106.♡.158.69)
손님 (106.♡.156.49)
손님 (42.♡.139.121)
손님 (54.♡.149.1)
손님 (123.♡.134.238)
손님 (125.♡.235.174)
손님 (125.♡.235.184)
손님 (100.♡.46.10)
손님 (54.♡.149.65)
손님 (23.♡.169.3)
손님 (54.♡.148.130)
손님 (203.♡.244.128)
손님 (106.♡.159.117)
손님 (42.♡.139.72)
손님 (42.♡.160.124)
손님 (42.♡.137.29)
손님 (42.♡.138.65)
손님 (42.♡.139.118)
손님 (106.♡.159.76)
손님 (106.♡.156.93)
손님 (42.♡.137.16)
손님 (106.♡.159.73)
손님 (42.♡.138.97)
손님 (106.♡.155.92)
손님 (106.♡.153.114)
손님 (42.♡.137.108)
손님 (106.♡.152.73)
손님 (106.♡.158.106)
손님 (42.♡.136.6)
손님 (42.♡.136.34)
손님 (106.♡.152.93)
손님 (42.♡.160.69)
손님 (42.♡.138.118)
손님 (106.♡.156.34)
손님 (106.♡.153.105)
손님 (42.♡.161.64)
손님 (42.♡.160.119)
손님 (106.♡.155.117)
손님 (42.♡.161.123)
손님 (106.♡.155.116)
손님 (42.♡.136.17)
손님 (106.♡.157.104)
손님 (42.♡.137.50)
손님 (42.♡.161.55)
손님 (42.♡.139.56)
손님 (42.♡.139.21)
손님 (106.♡.159.45)
손님 (42.♡.136.125)
손님 (106.♡.153.97)
손님 (42.♡.137.25)
손님 (54.♡.149.60)
손님 (157.♡.39.95)
손님 (40.♡.167.153)
손님 (42.♡.254.72)
손님 (106.♡.159.98)
손님 (106.♡.156.44)
손님 (42.♡.160.77)
손님 (42.♡.136.112)
손님 (42.♡.161.19)
손님 (42.♡.138.34)
손님 (42.♡.137.47)
손님 (106.♡.157.105)
손님 (42.♡.160.20)
손님 (54.♡.149.34)
손님 (106.♡.159.116)
손님 (106.♡.158.122)
손님 (106.♡.156.115)
손님 (106.♡.158.42)
손님 (42.♡.139.79)
손님 (106.♡.156.47)
손님 (42.♡.161.95)
손님 (203.♡.242.193)
손님 (42.♡.138.110)
손님 (42.♡.136.122)
손님 (42.♡.136.50)
손님 (106.♡.153.54)
손님 (42.♡.138.108)
손님 (106.♡.153.82)
손님 (42.♡.139.71)
손님 (106.♡.158.90)
손님 (42.♡.160.50)
손님 (42.♡.137.6)
손님 (106.♡.159.37)
손님 (106.♡.156.81)
손님 (106.♡.154.69)
손님 (42.♡.254.74)
손님 (42.♡.137.11)
손님 (106.♡.154.35)
손님 (42.♡.139.106)
손님 (42.♡.137.3)
손님 (106.♡.152.60)
손님 (42.♡.136.79)
손님 (42.♡.138.15)
손님 (106.♡.156.41)
손님 (42.♡.138.11)
손님 (42.♡.139.64)
손님 (42.♡.139.33)
손님 (42.♡.138.73)
손님 (106.♡.154.85)
손님 (42.♡.137.82)
손님 (106.♡.156.154)
손님 (54.♡.148.93)
손님 (54.♡.148.78)
손님 (42.♡.254.14)
손님 (106.♡.155.93)
손님 (42.♡.161.116)
손님 (106.♡.158.105)
손님 (106.♡.155.68)
손님 (42.♡.138.6)
손님 (106.♡.152.126)
손님 (54.♡.149.28)
손님 (175.♡.18.213)
손님 (119.♡.105.14)
손님 (203.♡.249.128)
손님 (203.♡.251.64)
손님 (42.♡.160.51)
손님 (42.♡.136.22)
손님 (42.♡.136.24)
손님 (42.♡.254.95)
손님 (106.♡.158.36)
손님 (106.♡.155.94)
손님 (42.♡.136.42)
손님 (42.♡.161.103)
손님 (18.♡.102.78)
손님 (106.♡.159.39)
손님 (42.♡.254.120)
손님 (106.♡.159.44)
손님 (106.♡.159.38)
손님 (42.♡.160.97)
손님 (42.♡.139.41)
손님 (106.♡.152.125)
손님 (106.♡.154.109)
손님 (42.♡.138.74)
손님 (106.♡.152.66)
손님 (106.♡.155.49)
손님 (42.♡.137.15)
손님 (106.♡.157.124)
손님 (42.♡.161.76)
손님 (106.♡.155.52)
손님 (42.♡.161.20)
손님 (106.♡.158.37)
손님 (42.♡.138.46)
손님 (42.♡.137.34)
손님 (106.♡.153.115)
손님 (42.♡.136.9)
손님 (42.♡.138.95)
손님 (42.♡.137.71)
손님 (42.♡.137.79)
손님 (42.♡.138.52)
손님 (106.♡.152.46)
손님 (18.♡.12.231)
손님 (42.♡.136.69)
손님 (106.♡.156.45)
손님 (42.♡.136.123)
손님 (42.♡.138.102)
손님 (42.♡.136.78)
손님 (42.♡.254.94)
손님 (42.♡.161.50)
손님 (106.♡.153.56)
손님 (42.♡.254.16)
손님 (42.♡.254.119)
손님 (144.♡.29.84)
손님 (54.♡.148.133)
손님 (46.♡.168.146)
손님 (203.♡.240.14)
손님 (112.♡.205.155)
손님 (203.♡.244.130)
손님 (42.♡.137.24)
손님 (42.♡.139.34)
손님 (106.♡.158.77)
손님 (42.♡.136.60)
손님 (106.♡.157.83)
손님 (42.♡.160.55)
손님 (42.♡.138.47)
손님 (40.♡.167.20)
손님 (54.♡.149.62)
손님 (106.♡.154.49)
손님 (106.♡.156.108)
손님 (42.♡.139.116)
손님 (42.♡.136.94)
손님 (42.♡.138.21)
손님 (42.♡.254.4)
손님 (106.♡.156.104)
손님 (42.♡.138.7)
손님 (106.♡.155.132)
손님 (42.♡.136.56)
손님 (106.♡.154.111)
손님 (42.♡.160.106)
손님 (42.♡.139.44)
손님 (106.♡.159.49)
손님 (106.♡.157.120)
손님 (42.♡.137.41)
손님 (42.♡.138.28)
손님 (42.♡.160.66)
손님 (42.♡.161.81)
손님 (106.♡.153.123)
손님 (42.♡.254.65)
손님 (106.♡.158.72)
손님 (42.♡.138.51)
손님 (42.♡.139.10)
손님 (42.♡.160.67)
손님 (54.♡.148.217)
손님 (106.♡.153.85)
손님 (42.♡.137.72)
손님 (42.♡.138.44)
손님 (42.♡.161.82)
손님 (106.♡.156.33)
손님 (42.♡.139.25)
손님 (42.♡.137.19)
손님 (42.♡.136.49)
손님 (42.♡.137.46)
손님 (54.♡.148.232)
손님 (54.♡.148.152)
손님 (42.♡.137.80)
손님 (106.♡.158.114)
손님 (42.♡.160.108)
손님 (106.♡.154.41)
손님 (42.♡.160.37)
손님 (106.♡.154.59)
손님 (175.♡.48.144)
손님 (54.♡.148.241)
손님 (5.♡.172.182)
손님 (211.♡.216.42)
손님 (42.♡.138.81)
손님 (106.♡.156.80)
손님 (42.♡.139.74)
손님 (42.♡.138.60)
손님 (106.♡.156.48)
손님 (106.♡.154.51)
손님 (42.♡.160.109)
손님 (106.♡.155.44)
손님 (106.♡.152.39)
손님 (42.♡.138.4)
손님 (42.♡.137.78)
손님 (54.♡.148.252)
손님 (106.♡.152.43)
손님 (42.♡.136.62)
손님 (42.♡.137.13)
손님 (106.♡.157.45)
손님 (42.♡.136.107)
손님 (42.♡.160.105)
손님 (42.♡.136.40)
손님 (42.♡.161.94)
손님 (42.♡.160.41)
손님 (42.♡.160.24)
손님 (42.♡.254.15)
손님 (106.♡.156.94)
손님 (42.♡.136.117)
손님 (203.♡.207.5)
손님 (106.♡.154.77)
손님 (42.♡.138.63)
손님 (42.♡.138.41)
손님 (42.♡.139.13)
손님 (106.♡.157.102)
손님 (42.♡.161.6)
손님 (122.♡.199.188)
손님 (54.♡.149.105)
손님 (144.♡.2.149)
출석부를 작성하자
클럽 포인트 획득
 
총 게시물 547건, 최근 0 건
   
[명심하세요]

철저하게 서비스하라.

글쓴이 : 우진장군 날짜 : 2013-04-30 (화) 16:20 조회 : 2281
철저하게 서비스하라. 
 
 
일반 음식점의 서비스 수준은 거의 비슷하다. 손님이 오면 "어서 오십시오."라고 말한 뒤 자리를 안내하고 손님이 자리에 앉아 메뉴를 정하면 주문을 받는다. 그리고 주방에 주문을 넣은 뒤 요리가 나오면 테이블에 올리고 손님이 계산을 마치고 가게 문을 나서면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로 마무리한다.
 
 
그런데 같은 서비스를 해도 손님이 받는 느낌은 전혀 다르다. 즉 같은 서비스를 받아도 왠지 기분 좋은 가게가 있고 그렇지 않은 가게도 있는 것이다.
 
 
접객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비스 종업원 모두가 "대접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대접'이란 손님에게 정성을 다하는 것이다. 여러 번 강조했듯이 음식업은 손님에게 모든 정성을 다 해야 하는 '봉사업'이다. 이 점을 종업원에게 제대로 이해시키지 않는 한 서비스 수준은 향상되지 않는다. 이는 곧 가게의 팬, 즉 고정 손님을 만들 수 없다는 말과 같다.
 
 
형식적으로 응대할 뿐 진심이 담겨 있지 않은 서비스는 소용이 없다. "어서 오십시오." ,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만으로도 그것이 진심에서 우러나온 말인지 그저 입으로만 내뱉는 대사인지 손님은 바로 알아차린다. 주문을 받고 요리를 테이블에 서빙하고 식기를 치우는 행동에서도 그 마음이 나타난다.
 
 
손님은 마음을 가진 인간이다. 그렇게 때문에 아무리 숨기려고 해도 숨길 수 없다. 상품이라는 매개를 통해 '가슴에서 우러나온 마음'을 전하는 것이 음식점이 갖춰야 할 기본 중의 기본이다. 즉 손님의 기쁨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음식점을 찾은 손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즐거우면서도 기분 좋은 시간을  갖는 것이다. 그러므로 손님에 대한 서비스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있으면 손님을 위한 배려가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러나 서비스의 본질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접객 서비스가 단지 '일' 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 보니 정해진 대사를 하고 정해진 동작을 반복하게 되는 것이다. 서비스 담당자들이 가장 빠지기 쉬운 함정도 이것이다.
 
 
중요한 것은 서비스 종업원 모두가 가게의 '얼굴' 이라는 점이다. 즉 종업원 한 사람, 한사람이 '가게의 대표'로서 손님을 접대한다는 말이다.실수로 손님의 기분을 망쳐 버린 것은 담당 종업원만의 잘못이 아니다. 업원 한 명의 실수로 인해 가게 전체의 이미지가 나빠졌기 때문이다. 이것이 접객 서비스가 어려운 이유다.
 
 
요즘에는 인건비를 절약하기 위해 파트타임이나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자체가 나쁜 방법은 아니다. 문제는 '어차피 파트 타임이니까.....',"아르바이트생이니까...,"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영자의 태도다. 그러나 그것은 가게측의 사정에 지나지 않는다. 손님에게는 종업원이 아르바이트생이든 정식 직원이든 다 똑같다. 손님에게 중요한 것은 어떤 서비스를 받았으냐 하는 것이다.
 
 
접객 서비스라고 하면 종업원의 말투나 행동만을 주목하기 쉽다. 하지만 정말로 중요한 것은 종업원 모두가 '대접하는 마음'을 철저하게 갖는 것이다. 이 마음을 잊지 않을 때 손님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발췌: 반드시 성공하는 음식점 창업 경영 교과서 / 우이 요시유키-지음 (아카데미북)
 
 

도채비 2013-05-01 (수) 08:55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송구한 말씀인데요 .  책에 나와있는 그런말씀말구 직접 체험하신 그런이야기는 없으시가요?
이론과 현실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구 생각하거든요.
절대 안티가 아닙니다. 가끔 아주 가끔 우진장군님의 글을 읽다보면 그런 생각을 버릴수가 없네요.
현실과 이상....
이왕이시면 경험담이 저희한테는 더욱 와닿을것 같아서 주제넘게 말씀드려ㅓ봅니다.
기분상해하지마세요^^
댓글주소
     
     
우진장군 2013-05-01 (수) 09:55
직접 체험한 이야기들은 제 블로그에 많이 있습니다.. ㅎㅎ
허접한 글 들이지만 시간 되시면 함 오셔서 보세요..^^  http://blog.naver.com/kiha0701
아직 요맛에 적응이 안되고 회원분들이 거의 업주분들이여서 조심스럽네요..

저도 밥장사를 직접 운영했고 현재도 음식점창업 컨설팅을 하면서 현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식당은 이론과 현실이 다르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어서 이런 내용도
초보 창업자에게는 필요할 것 같아서 올리는 글 입니다.. ㅎㅎ  이론적인 공부만 하고 창업하는 창업자들도 문제이지만 가장 기본적인 점포 운영에 관한 책들도 보지 않고 무작정 식당 시작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장사 해보면 책에서 본 이론적인 글들이 말 도 안되게 웃기게 보이지만 필요한 부분만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공부도 필요하다는 것을 많은 업주들을 만나면서 느끼게 됩니다.

제가 올리는 이론적인 글들의 책 저자들은 직접 장사를 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국내에서 장사도 해 보지 않고 이론적인 지식으로 음식점창업 컨설팅 하면서
책을 쓴 형식적인 내용들이 아니어서 장사하는데 적용할 사항들이 꽤 있습니다..^^

기분 상해서 쓴 글  아닙니다.. ㅎㅎ
왜 이런 이론적인 글을 올렸는지 말씀 드리고 싶어서요..^^
댓글주소
          
          
도채비 2013-05-01 (수) 10:23
감사합니다....저두 이제겨우 10년이 안되게 요식업을 하다보니 이론과 실상은 틀리다는거를 많이 ㅡ낍니다. 특히 상권에 따라 대체하는 방법은 무지 차이가 나거든요. 그래서 한말씀 드려본거에요^^ 너무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마시구요 앞으로 좋은글 많이 올려주세요^^
댓글주소
부케가니 2013-05-01 (수) 19:13
이론과 실재가 틀리다구요?

그런 말도 틀린 말은 아니지만 맞는말도 아님니다
 이론과원리로 일을 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실무를 모르고 그런 말을 하기 때문임니다

특히 짧은 실무경험과 이해로 이론과 원리를 가지고 문제를 보면 원론적인 이야기를 함니다 가치관이 중요하다 혼이 깃들어져야한다 친절해야한다 켄셉이 맞아야한다

실재로 답답한 사람은 당사자가 아닌가 내가계 먀출을 올려야 하는대 그러기위해 실천적인 대안이 필요한대 그것이 이론이고 원리인지 아니면 경험이던지 난 상관 없다 구체적인것이 필요하고 그것이 중요하기 때문임니다

단편적인 지식 조각지식으론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내놓기가 어렵습니다 바로 구체적인 기획안이 필요함니다

설령 이론과 원리대로 일이 진행이 안되는 경우에 이론과 실재는 다르다고 함니다 그럴수 있슴니다 바로 이론과 원리되로 안되는것이 바로 새로운 과제 극복해야할 문제임니다

이론과 원리는 감으로 경험으로 만들어지는것이 아니기때문임니다 새로운 환경 새로운 현상에서는 새로운 이론 새로운 원리가 있기에 그것을 검증하고 확인했을때 새로운 이론과 원리가 만들어지는검니다

내가 모른다고 내가 알수없다고 내가 경험못했다고 이론과 실재는 다르다고 합리화 하는것은 아닐까요

 안정적이고 변화가 느릴때는 경험이 큰 힘이 됨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변수가 많을때는 경험이 오히려 혼돈을 크게 만듬니다

변화와 혼돈이 심할수록 기본이 중요하다는말을 왜 많이 하는지 생각해 봐야 함니다

원리와 이론이 큰 버팀목이 되기 때문임니다 그래서 공부는 끝이 없다고 함니다
댓글주소
퓨어워터 2013-05-02 (목) 00:33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하야시 2013-05-04 (토) 17:00
알지만 늘 하지 못하는 부분일수도... 잘 봤습니다.
댓글주소
산들바다 2013-05-05 (일) 19:00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댓글주소
용문 2013-08-08 (목) 22:03
한번씩 이런글을 보면서~~느껴지는 부분이 많아요~~~
진심없는 형식적인 인사보다~~진심으로~~관심을 주는 그런식당을 가면~~기분도 좋고~~
또 음식을 먹으면서도~~맛있게 먹게 됩니다~~저도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댓글주소
착한도둑 2013-08-23 (금) 12:10
감사
댓글주소
안성댁짱 2013-09-06 (금) 23:15
요샌 늘배우는 맘으로 봅니다
오늘 배운대로  초심으로돌아가서 성심성의껏 호호  하하^^
역쉬  손님들반응넘좋아요~~
댓글주소
귀요미 2013-10-23 (수) 01:16
잘읽고갑니다
댓글주소
볼매짱 2013-11-03 (일) 17:27
장사는 넘 힘들어요
댓글주소
아아니 2014-01-26 (일) 01:22
저도 잘보고 갑니다.
댓글주소
승승장구 2014-01-27 (월) 02:57
가게사정은 주인입장이고, 서비스는 손님입장이니 가게는 손님을 위한것이니 손님을 맞쳐가는게 정답이죠
정말 먹는장사 우습게보고들 하는데 여기서 답이나오는거같습니다 ^^;;
댓글주소
여심을잡아… 2014-02-17 (월) 19:13
느낌이 오는 글 이네요~
댓글주소
짤이 2014-02-28 (금) 16:57
잘읽고갑니다 변화에 변화를 거듭해야겠네요 ㅎ
댓글주소
우렁아빠 2015-02-17 (화) 00:29
쥔장에게  ..... 돈을 주자고..... 오시는데..... 건성이라면....
기분 나쁘지...
출근하실때 간, 쓸게  보관하고 나오세요....
제일 기분좋은건  쥔장이 문밖에 까지 나와 인사할때....
이런 사람 망하는 경우 두물지요....
댓글주소
* 왼쪽의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입력하세요.
   

클럽소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2001-2005레시피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외식영업레시피전문 레시피코리아입니다
장사하기 힘드시죠